default_setNet1_2

갈등조정전문가 과정모집

기사승인 2016.05.22  14:40:08

공유
default_news_ad1

- 6/1~7/23 총 54시간, 수료 후 갈등관리사 응시자격부여

대안적분쟁해결(ADR)방식에 의한 갈등조정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사)한국갈등해결센터(대표 김주일, 이하 갈등해결센터)은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54시간의 ‘제7차 갈등조정전문가 기본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이 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 격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금천구 가산동의 한국공인노무사회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교육수료자에게는 갈등해결센터의 전문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민간자격증인 갈등관리사 2급 시험 응시자격도 부여된다.

   
▲ (사)한국갈등해결센터가 '제7기 갈등조정전문가 기본과정'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제6기 과정 수료식(사진 이명혜 기자)
갈등해결센터는 2009년부터 매년 1회씩 과정을 개설해 지난해까지 23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80여명은 제1회 갈등관리사 자격을 취득해 활동 중에 있다. 특히 울진 신화리 원자력발전소 주변마을주민과의 갈등조정, 밀양송전탑 관련 유가족보상 관련 조정, 광주광역시립 국극단 예술감독 선임 관련 갈등조정 등 갈등현장에서 조정활동으로 분쟁 당사자의 합의에 성공한 사례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김주일 대표는 “이 과정은 토론중심의 교육과 함께 갈등현장의 실제사례를 실습용으로 개발해 현장감과 전문성을 높이는 실습중심의 교육이 특징이며, 갈등조정과 관련한 국내 전문가 대부분이 강사로 참여하는 국내 최고의 갈등조정전문가 과정”이라고 특장점을 말한다.
실제 강사로는, 갈등해결센터의 전문위원뿐 아니라, 김학린 단국대 협상학과 교수, 박재근, 국민대통합위원회 사무관, 정주진 평화갈등연구소장 등이 참여해 전문성과 현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갈등해결센터(www.adrcenter.or.kr) 02-895-8217이며, 수강료는 80만원이다.

오종호 기자 wolf50@hanmail.net

<저작권자 © 갈등해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