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삼척형 상생협력일자리사업 공론화 쏠비치삼척에서 진행

기사승인 2023.11.06  09:11:07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갈등해결센터(공동대표 표대중, 이희진, 김상규)20231027() 13~1830분까지 쏠비치삼척 릴리홀에서 삼척형 상생협력일자리사업 공론화를 진행했다. 공론화 주최는 삼척시, 삼척시노사민정협의회 그리고 컨설팅 수행기관인 한국노동사회연구소가 맡았다.

 

 이번 공론화과정은 크게 2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지고, 첫 번째 세션은 삼척형 일자리 비전 만들기를 주제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박용철 소장의 삼척의 일자리 현황 조사결과를 발제하고 이후 참여단은 삼척 일자리 미래전망과 일자리모델을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한 토론과정을 진행하고, 결과를 전체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세션은 상생협력일자리 사업을 위한 협력방안이란 주제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오정숙박사의 의료시설 유치 및 도계빌리지 구성 방안과 삼척시 공동체종합지원센터 임관혁 센터장의 삼척살아보기와 삼척돌아보기를 발제했다.
 

 이어 각 조별 참여단은 도계빌리지 조성을 위하여 필요한 것, 삼척 Life & Tour를 위하여 필요한 것, 노사민정의 역할에 대한 토론과정을 진행하고, 전체 마무리 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공론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던, 전성현 삼척시청 경제과 일자리경제팀장은 삼척의 자산과 인력을 활용해 실행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삼척형 상생 · 협력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온 만큼 실효성있는 성과를 도출해 지역 일자리 사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사업 공론화 프로그램에 박상수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