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강남구, 주민갈등조정가 양성 “동네 갈등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기사승인 2024.06.26  13:13:3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ad27


 꿈이 모이는 도시
,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갈등 해결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주민갈등조정가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다음달 24일까지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공동주택의 층간소음 및 흡연
, 사유지 내 주·정차 문제 등 이웃 간의 갈등이 증가하고, 공공사업 찬반 논쟁 등 서로 다른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구는 행정력만으로 관리할 수 없는 이러한 갈등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주민갈등조정가를 양성한다. 지역 사정에 밝은 주민이 직접 갈등 중재에 나서 원만하게 갈등을 해결하고 분쟁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갈등 해결 방법을 배우고 싶은
19세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6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5시 컬쳐엔진(선릉로9064)에서 이뤄진다. ()한국갈등해결센터 소속 갈등관리 전문가 갈등에 대한 기본 이해 주민갈등조정가의 역할 조정 원칙과 프로세스 사례 공유 및 적용 이웃 갈등 조정 세부 스킬 및 실습 등을 알려준다. 교육 일정 및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감사담당관 열린민원팀(02-3423-5153)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 교육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갈등 해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갈등 우려가 있는 구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조율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앞으로 지역 갈등조정 전문가를 양성해 나가는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사회 변화로 새롭게 생겨나는 갈등이 증가하면서 지역사회 내 갈등관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주민들의 갈등 해결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복잡하고 다양해진 공공갈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출처:강남구청 홈페이지 보도자료(2024.04.28)

(사)한국갈등해결센터 adrcenter@naver.com

<저작권자 © 갈등해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